15일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충북, 충북의 비전을 제안하다!’ 개최

15일 열린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충북, 충북의 비전을 제안하다!’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충북도당)
▲15일 열린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충북, 충북의 비전을 제안하다!’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충북도당)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5일 오후 2시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충북, 충북의 비전을 제안하다!’ 행사를 가졌다.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참석자를 최소화한 이번 행사는 2022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도내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충북의 미래 비전과 담론, 핵심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 정책엑스포는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충북도당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장선배 충북도의원(도당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정책간담회는 ▲산업경제 ▲균형발전 ▲문화예술 ▲여성 ▲청년 ▲교육 ▲소상공인 ▲사회복지 ▲시민사회 등 각 분야별 주제 발표가 있었다.

주제발표 후에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한 참석자들의 자유토론과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은 "충북은 현재 여러 방면에서 향후 100년의 운명을 결정할 중요한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며 “지역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와의 관계 속에 충북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중지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당원 여러분께서 조금 더 체감할 수 있는 현장밀착형 정책을 통해 충북의 새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7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