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step by step!” (사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 활동량이 적고 무료한 시간을 보낼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랜선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step by step!”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통 홈트레이닝과 다르게 재미난 음악에 맞춰 stepbox를 활용하여 춤을 추듯 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즉흥적으로 새로운 동작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같은 동작을 다른 방식으로 여러 번 반복함으로 지루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산소 전신운동이며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직접 제작한 step by step! 운동영상과 프로그램 때 사용할 stepbox를 제공한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7월 5일부터 한달동안 진행되는 랜선홈트‘step by step!’외에도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가방법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프로그램신청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음성군 평생학습과 채수찬 과장은 “코로나19로 활동량이 적은 음성군 청소년 및 가족을 위한 재미난 프로그램으로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서 좋다. 다채롭고 풍성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 청소년과 청소년가족들을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의 더 나은 성장을 위해서 우리 평생학습과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음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음성군에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외에도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대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집에서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대한민국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비대면프로그램 외에도 I-GENMAKER!,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8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