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15일 고령군 성산면 자원봉사회원들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  지난15일 고령군 성산면 자원봉사회원들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고령=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고령군 성산면 자원봉사회는 지난15일 혼자서 식사 준비가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봉사회 회원 중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위주로만 진행했고, 보관이 용이하고 섭취가 편한 음식들 위주로 조리해 집중관리 및 예비 인원을 포함해  서른 가구에게 전달했다.

성산면 자원봉사회는 그 밖에도 독거노인을 방문해 목욕봉사를 진행하고, 경로당 청소, 폭우나 폭설 등 재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성산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자원봉사회 이권옥 회장은 “새벽부터 준비한 만큼의 정성이 반찬을 받으신 분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했고 임순자 총무는 “많이 줄었지만 아직도 면에 존재하는 사회적 약자분들이 맛있는 반찬과 그 속의 정을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영신 성산면장은 “코로나 19라는 긴 터널의 끝이 보이는 희망찬 날에 더더욱 박차를 가해주시는 행사를 주최하신 분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리며, 행정적인 차원에서도 노력해 민관이 함께 면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9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