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농촌일손돕기 동참

16일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 회원들이 참여한 농촌일손돕기 기념 단체 사진이다.(사진제공=창녕군청)
16일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 회원들이 참여한 농촌일손돕기 기념 단체 사진이다.(사진제공=창녕군청)

 

[창녕=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사)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회장 김영철)는 지난 16일 창녕군 우포따오기과 직원들과 함께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에 힘을 보탰다.

이번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일손 부족과 높은 인건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취약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따오기복원후원회 회원을 비롯한 우포따오기과 직원 20여명은 대합면 소야리 농가를 방문해 양파 줄기 자르기 및 멀칭비닐 제거 등 양파 수확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해당 농가는 “본격적인 양파수확시기에 일손이 부족해 수확작업에 어려움이 많은데 궂은 날씨에도 공무원들이 내 일처럼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영철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농촌지역 고령화로 인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농촌일손 돕기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민들께 도움이 되는 일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1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