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C(씨엘씨) 오승희-장예은-장승연 (사진 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교과서엔 없습니다 (사진 제공 = 밤부네트워크)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콘텐츠 제작사 밤부네트워크(대표 송윤근, 정다빈)가 지난 10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B-PLAY(비플레이)’를 통해 오리지널 웹시트콤 시리즈 ‘교과서엔 없습니다’ 첫 화를 공개했다.

웹시트콤 ‘교과서엔 없습니다’는 35부작으로 기획된 장기 프로젝트로, 20살 새내기 대학생들의 캠퍼스 라이프를 다룬 청춘 시트콤이다. ‘보험’, ‘환승 이별’, ‘랜선 연애’, ‘남사친’ 등 다양한 키워드를 소재로 매화 다른 에피소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구질구질한 사랑, 정치질 가득한 우정 등 아름답지만은 않은 현실 대학생활을 밤부네트워크 특유의 감성을 더해 솔직하고 유쾌하게 담아냈다.

연기력 중심의 신인배우 캐스팅도 주목할 만하다. 서예리(슬아 역), 도명(민규선배 역), 이종혁(주원 역), 장문정(서영 역), 오정우(준기 역), 문서율(연주 역), 정원영(민하 역), 김영식(뚱 역), 김민정(쩡 역) 등 주요 역할에 신인배우들을 대거 발굴했다.

배우들의 신선한 마스크와 탄탄한 연기력은 현실 캠퍼스물로서 작품의 리얼리티를 더한다. 공개된 1화 <보험>편은 슬아와 민규선배의 설레는 첫 키스로 시작된다.

하지만 민규선배의 갑작스러운 태도변화와 환승으로 슬아는 상처를 받고, 자신을 위로하던 주원에게 “우리 사귈래?” 라며 뜬금없는 제안을 한다. 누가 봐도 진심이 아닌 슬아의 고백에 승낙하는 주원의 모습이 그려지며 이후 펼쳐질 인물들 간의 본격적인 갈등을 예고했다. 특히, 슬아와 주원의 복잡한 감정선이 섬세하게 묘사돼 극의 몰입도가 높아졌다는 평을 받았다.

미성숙한 청춘들이 겪는 사랑과 우정에 대한 복합적인 갈등을 섬세하게 그린 ‘교과서엔 없습니다’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밤부네트워크 공식 유튜브 채널 ‘B-PLAY(비플레이)’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밤부네트워크는 2018년 설립된 웹콘텐츠 제작사로 <네 맛대로 하는 연애>, <어서오세요, 마녀상점>, <달달한 그놈> 등의 대표작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올해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으며, 하반기에는 <교과서엔 없습니다> 외에도 <어서오세요, 마녀상점 시즌2>, <네 맛대로 하는 연애 시즌2> 등 다양한 작품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2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