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분기 주말전문체험 프로그램

▲그린나래 진로기차 - 진로직업체험 (사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메이킹 아티스트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강점과 적성 등 개인특성을 바탕으로 한 진로직업체험을 진행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행동과 감정을 억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쁨, 화남, 행복,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뮤지컬의 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발성법, 연기법, 노래 및 춤을 배우기, 대본 작성하기 시간들을 가짐으로써 뮤지컬 배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시고,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콘텐츠 제작 방법, 영상 촬영 및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갔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 “현 청소년들이 제일 관심있는 분야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뮤지컬 배우 체험을 통해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시대에 뒤쳐지지 않고 문화를 이끌어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3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