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교사와 함께 기본적 읽기 능력 신장, 흥미·자신감 향상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기초 학력 탄탄하게 높여주는 '점프스타트 English' 프로그램 (사진=충북교육청)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기초 학력 탄탄하게 높여주는 '점프스타트 English' 프로그램 (사진=충북교육청)

[충북=내외뉴스통신] 김두환 기자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연수부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기초 학력을 탄탄하게 높일 수 있는 '점프스타트 English'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주시 동지역 초등학교 3~4학년 중 신청자를 모집해 오프라인으로 6월~7월 1기, 11월~12월 2기·3기로 각각 운영한다.

'점프스타트 English' 프로그램은 영어의 기본적인 소리와 철자 학습과 활동 위주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기본적인 읽기 능력을 신장시키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해 ▲알파벳 기본철자 학습반인 LEVEL 1반(Alphabet Letters & Sounds) ▲단어 및 문장 읽기반인 Level 2반(Short Vowels) 등 두 개의 반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학급당 인원을 4명에서 6명으로 정해 가급적 같은 학년의 학생들을 같은 학급으로 편성해 학습 수준에 맞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원어민 교사의 수업이 어려운 학생들을 고려해 한국인 영어 교사와 함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점프스타트 English 1기’ 참여 학생은 “영어를 잘하지 못한다고 생각했지만 원어민 선생님들의 지도가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게임과 활동이 재밌어서 수업을 계속 듣고 싶다”고 말했다.

최용희 원장은 “코로나 19의 위기로 인한 교육적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요자 중심의 기초 교육 강화로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dh073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7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