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부동산정보, 항공사진 등 공간정보 제공
다양한 기능 개발로 시스템 사용 편의성 높여

3-1 청주시 공간정보, ‘지도모아’ 이용하세요
▲지도모아공간정보시스템 메인 화면 (사진=청주시)
3-1 청주시 공간정보, ‘지도모아’ 이용하세요
▲지도모아공간정보시스템 부동산정보 조회 화면

[청주=내외뉴스통신] 최중호 기자

청주시는 ‘지도모아 공간정보시스템’을 운영‧제공하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토지대장, 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각종 부동산 정보와 항공사진 등 공간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다.

‘지도모아 공간정보시스템’에서는 1969년부터 2020년까지의 항공사진을 연도별로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분할화면으로 비교·분석도 가능하고, 지도 위에 여러 분야의 주제도를 겹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야간 진료 병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정보 확인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위치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개발부담금과 지목변경취득세를 미리 가산출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현해 서비스하고 있다.

시민이 보다 손쉽게 지도모아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클릭 한번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UI를 접목하는 등 다양한 기능 개발로 시스템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박의선 지적정보과장은 “이 지도모아시스템을 통해 청주시 공간정보에 시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리와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노력 하겠다”며 “시민들도 지도모아시스템을 많이 활용해 개선사항 등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cjh37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7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