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호수공원에 배치된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호수공원에 배치된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부천시가 교통·환경문제 해소와 시민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도입한 공유 전기자전거‘일레클’에서 무표 쿠폰 프로모션을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일레클’에 신규로 가입하는 시민과 기존에 가입했더라도 이용 기록이 없거나 행사 기간 내에 새로 가입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앱상의 내 쿠폰 코드에 "ELECLE_ONLY"를 입력하면 1,000원의 무료 쿠폰 2장을 받을 수 있다.

공유 전기자전거‘일레클’은 별도의 면허가 없어도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한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앱(앱스토어에서‘일레클’검색)을 설치하여 신규가입 후 이용하고자 하는 자전거를 검색하여 배터리, 주행 가능한 거리 등을 확인하고 자전거 안장과 뒷바퀴 사이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된다.

반납을 마친 뒤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이며 자전거거치대, 주차 존에 반납하면 기본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이용 시 헬멧을 착용하길 바란다”며 “자전거 도로, 거치대 정비 등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8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