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 이상의 졸업생, 국제기구·다국적 기업 진출 및 런던정경대, 파리정치대 등 대학원 진학

▲ 총 28명의 8회 졸업생,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 수여받아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 총 28명의 8회 졸업생,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 수여받아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글로벌 라운지에서 제 8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갖는 첫 오프라인 졸업식이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도 동시에 진행됐다. 졸업식에서는 총 28명의 졸업생들이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수여받았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연구중심대학 중 하나인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졸업생이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미 양국의 대표적인 국제도시에서 배운 글로벌 문화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어디서든 성공을 거두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로버트 메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한국에서도 글로벌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미국 캠퍼스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며 "이번 졸업생들이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서 세계를 상대로 큰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졸업생들에게 전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지난 2014년 3월에 개교한 이래로, 총 13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017년부터 지난해 여름까지 졸업생의 70% 이상은 KPMG 미국 본사, EY한영, 우리은행, 쿠팡, 삼성바이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등 다수의 국제기구 및 다국적 기업으로 진출했으며, 서울대, 영국 런던 정경대학원,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원 등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하고 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9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