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사회 청소년 흡연문제 해결 노력 -

(사진=남양주시청)  청소년 흡연 예방 합동지도 점검 및 금연 캠페인

[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는 지난 16일 남양주 남부경찰서 화도지구대와 함께 지역 청소년 흡연 예방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합동 지도 점검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 점검은 남양주시 화도읍에 소재한 아파트 마석 스카이뷰그린과 상가 단지 일대에서 이뤄졌으며, 지도 점검 및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흡연자가 많은 저녁 시간(7시~9시)에 진행됐다.

이날 활동에서 남양주보건소와 화도지구대 관계자들은 무분별한 흡연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바르게 인도함과 동시에 흡연 청소년을 적극 계도 했다.

또한, 성인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알리며 흡연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건강을 위해 금연’, ‘매너 있는 흡연’을 독려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남양주보건소 관할 지역(12개 읍·면·동)에는 전체 13,374개소의 금연 구역이 지정돼 있으며, 금연 건물, 실내 음식점 등 지정된 금연 구역에서 흡연 시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9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