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노인복지관 등 4개소에 설치

▲ 전남 목포시가 관내 노인복지회관에 친환경 소재인 편백나무로 제작한 온열기를 설치했다. (사진=목포시 제공)
▲ 전남 목포시가 관내 노인복지회관에 친환경 소재인 편백나무로 제작한 온열기를 설치했다. (사진=목포시 제공)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시가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관내 노인복지관에 틀니 살균세척기와 온열기를 설치·운영한다.

목포시는 어르신이 간편하게 틀니를 살균ㆍ관리해 2차 구강질환을 줄일 수 있도록 틀니 살균세척기와 온열로 체온을 상승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온열기를 목포시노인복지관 등 4개소에 설치했다.

틀니 살균세척기는 세척 컵에 틀니를 넣고 동작 버트만 누르면 친환경 살균 오존수로 세척부터 살균까지가 자동으로 이뤄져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온열기는 친환경 소재인 편백나무로 제작된 제품으로 광레이저로 인체의 각종 균을 살균하는 한편 인체에 필수적인 비타민D를 만들어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 순환과 근육통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간편한 조작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틀니 살균세척기와 온열기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감이 높다”며,“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돕는 물품 보급에 앞으로도 세심히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0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