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향해“ 혼자서만 민주화 운동을 한 것처럼 인식하는 '정의독점' 인식에 빠져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판했다./사진제공=김기현 원내대표 SNS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향해“ 혼자서만 민주화 운동을 한 것처럼 인식하는 '정의독점' 인식에 빠져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판했다.
/사진제공=김기현 원내대표 SNS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향해“ 혼자서만 민주화 운동을 한 것처럼 인식하는 '정의독점' 인식에 빠져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오로지 권력욕에만 빠져 아직도 국민들의 신음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는 민주당 86운동권 주류에 비해, 송영길 대표가 민주당을 ‘꼰수기’(꼰대, 수구, 기득권)로부터 탈피시키기 위한 나름의 노력을 하는 점에 대해 저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는 민주당이 합리적이고 민심에 민감한 정당, 야당을 말로만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카운터파트로 인정할 줄 아는 정당으로 바뀌기를 희망하고 있다”라며“그렇게 하려면, 먼저 국회부터 확립된 전통에 따라 법사위원장을 야당이 맡도록 해야 하는 것이 상식인데, 민주당은 지금도 탐욕을 부리면서 법사위를 비롯한 상임위원장을 독식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송 대표가 민주당을 진정으로 개혁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먼저 의정활동의 기본 터전인 국회를 상식에 부합되게 정상화시키는 것부터 실천에 옮겨야 한다”라며“이러한 기본 조치 조차 실천하지 않는다면, 송 대표가 말하는 변화니, 개혁이니 하는 말은 선전 구호에 불과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참고로 송 대표는 제가 대학 시절 4년 내내 민주화를 위한 학생운동에 동참하면서 독재 타도를 외쳤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것 같은데, 혼자서만 민주화 운동을 한 것처럼 인식하는 '정의독점' 인식에 빠져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저는 흙수저로 공부해 자수성가한 사람인데, 아직도 저더러 국회의원직을 세습했다고 인식하고 계신다면, 이것 또한 송 대표가 ‘자기 진영만이 옳고, 상대 진영은 나쁘다’는 고약하기 짝이 없는 진영논리에 빠져 있음을 스스로 고백하는 꼴“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0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