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창녕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광경이다.(사진제공=창녕군의회)
2021년도 창녕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광경이다.(사진제공=창녕군의회)

 

[창녕=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창녕군의회(의장 이칠봉)는 제28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6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본청, 직속 기관, 창녕군시설관리공단 등 위탁사무처리기관을 포함한 창녕군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군정 주요시책 추진의 타당성 및 추진실태, 예산편성 및 집행 적정 여부, 2020년 감사 지적․조치사항 이행실태 확인, 주요 민원사항의 처리 결과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응 실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감사에서 다뤄진다.

창녕군의회는 지난 3일, 국내 연수를 대신해 본회의장에서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 강사를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공무원 청렴도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의원으로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미련 위원장은 그동안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자료제출과 수감 준비에 수고한 관계 공무원을 격려하고, 군민의 입장에 서서 알차고 내실 있는 감사가 되도록 위원 여러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0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