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백군기(앞줄 가운데) 용인시장이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가 18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각 읍·면·동 아동지킴이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총 480명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아동지킴이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확산과 아동학대 발견 시 시민들의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용인시가 지난 5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아동지킴이는 관내 곳곳에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아동학대 의심사례 및 위기아동 발견 시 112와 용인시에 신고하는 등 아동보호를 위한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위촉식이 끝난 뒤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법령과 유형, 사례, 신고 요령 등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백 시장은 위촉식에서 “아이들이 아동학대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전망이 돼 달라”며 “앞으로도 용인시의 보물인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0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