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개선에 따른 본격적 채용·취업지원서비스 재개 및 강화
비대면·디지털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제공 온라인 확대

(사진=nbn DB)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김경진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18일 20차 일자리위원회에서 경제·고용회복 지원 및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최근 경기 개선 본격화로 기업의 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용회복을 뒷받침하기 위한 고용센터의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디지털 취업지원시스템 개편 및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 방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19 고용위기 대응으로 다소 약화되었던 고용센터 본연의 취업지원 기능을 복원·강화해,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체계적으로 확대·제공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필요성이 높아진 비대면·디지털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하고 효과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민 고용보험 도입에 맞춘 고용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안착 및 성과제고 등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1·2차 고용안전망을 확충한다.

▲일자리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제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서비스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간다.

▲코로나19가 최종 종식될 때까지 기업의 고용유지 및 코로나 실직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한다.

안경덕 장관은 “고용센터가 이제는 본연의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해 나가야 할 시점”이라고 말하며, “이번 대책은 경기 개선에 이어 고용회복이 최대한 앞당겨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의지와 노력이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구인기업, 구직자의 특성 및 여건에 따라 맞춤형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고용안전망을 공고히 해 더 나은 고용서비스로 빠른 고용회복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jinee9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0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