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수요처의 이해와 갈등의 효과적인 대응 방안 제시

구리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진행
(사진=구리시청)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대상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활용 보수교육 진행

[구리=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사)구리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안승남)는 17일(목)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의“효율적인 수요처 관리와 관계맺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수요처의 개념 ▲수요처와 자원봉사센터의 관계 ▲자원봉사 관리의 이해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갈등 사례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수요처 관리자는“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수요처에서의 자원봉사 관리과정을 이해했고, 특히 현장에서 발생하는 갈등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철훈 자원봉사센터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복지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고가 많은 수요처 관리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인식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로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자원봉사 관리가 보다 철저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이와 더불어 봉사활동 진행 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어려운 시간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수요처로 등록된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200여 곳에 대해 연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고, 수요처 관리자들이 보수교육을 연 1회 이상 이수할 수 있도록 하여 자원봉사 수요처가 효율적인 자원봉사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 자원봉사 수요처로 등록하고자 하는 기관은 전화(031-565-1365) 또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guri1365.or.kr)로 문의하면 된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1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