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스트레스 타파
초보아빠들의 고민 해결

▲19일 경북도가 100인의 경북 아빠단 제3기 발대식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부지회와 함께 19일 칠곡에서 ‘100인의 경북 아빠단 제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빠단 대표 여섯가족을 선정해 칠곡에 위치한 블루닷 카페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가졌고, 그 외 가족은 줌(ZOOM)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 날 발대식 행사 1부에서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상견례, 활동소개 및 안내, 위촉장 수여, 활동 선서를 다짐했다. 2부에서는 아빠육아 토크, 아이와 함께하는 알쏭달쏭 OX 퀴즈쇼, 가족가방 만들기, 손인형 연극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발대식에 참가한 아빠는 “초보아빠들끼리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실적인 육아팁을 나누면서 아빠들의 친목도모를 다지는 뜻깊은 기회이다”며 “육아고민을 없애고 아이와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미션수행으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축하영상에서 “예전에는 육아는 엄마가 하는 걸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시대가 변해서 집안일도, 육아도 엄마‧아빠가 함께 해야한다”면서“아빠가 최고야! 라는 소리를 들을 때 까지 열심히 육아 참여에 동참하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2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