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용인시 공직자 부동산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사법기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 민주당)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최근 언론에 연이어 보도된 공직자 부동산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사법기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용인시의회 민주당은 지난 18일 오전 의총을 통해서 성명을 내고 “최근 용인시 전·현직 공직자와 관련된 뇌물 등 개발 비리 의혹이 불거져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며 “JTBC는 연속 보도를 통해 6년 전 용인시 공무원들과 부동산 개발업체 사이의 뇌물로 보이는 수상한 거래 정황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어 “게다가 전 용인도시공사 사장은 건설사로부터 뇌물수수 혐의로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고 전 용인시장마저도 부동산 관련 뇌물수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며 “이처럼 개발 인허가 등의 권한을 가진 공직자들의 비리는 시민들을 배반하는 일이며 자신의 이익만을 챙기는 불공정의 대표 사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수사당국은 전·현직 공직자의 개발 비리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고 용인시장은 공직사회의 쇄신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용인시의회 의원으로서 용인시에 부동산 개발 비리가 더 이상 자리 잡을 수 없도록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3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