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 교육행정직원들로 구성된 서산교육행정나눔회 회원 40여명은 지난 19일 팔봉면의 한 감자농장에서 감자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19일 팔봉면 감자농장에서 진행된 서산교육행정나눔회 ‘감자 수확’ 봉사활동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지난19일 팔봉면 감자농장에서 진행된 서산교육행정나눔회 ‘감자 수확’ 봉사활동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서산교육행정나눔회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및 농촌 일손 부족 상황에서 솔선수범해 농촌 봉사활동에 나섰으며, 야외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이지만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감자를 수확했다.

농장주는 “수확 철을 놓치면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데, 적기에 감자를 수확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고맙고,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장동묵 행정과장은 “농장주의 이야기를 들으니 흐뭇하다”며 “서부평생교육원 김종신 원장님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봉사활동을 하고 이런 활동이 ‘서산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길’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3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