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71주년 기념 및 코로나19 극복과 신통일한국 염원

‘2021 광주광역시민 피스로드 걷기대회’가 19일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시민공원 일대 3.8Km구간에서 개최됐다.
‘2021 광주광역시민 피스로드 걷기대회’가 19일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시민공원 일대 3.8Km구간에서 개최됐다.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2021 광주광역시민 피스로드 걷기대회’가 19일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시민공원 일대 3.8Km구간에서 각계인사와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71주년 및 코로나19 극복과 신통일을 위한 대회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정돈하고 남북통일에 대한 광주광역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재 UPF 호남·제주회장, 최승묵 UPF광주광역시지부장, 박용섭 산수원애국회장, 김진휘,UPF 대회협력본부장, 손영호 UPF 광주시상임고문, 강원호 광주시 대외협력국장을 비롯해 정순애 광주광역시의원, 고재유 전 광주시장, 이은방 전 광주광역시의장, 이정재 전 광주교대총장, 이정선 전 광주교대 총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 행사에선 ‘만날 수 없는 그리움’을 주제로 남북 이산가족 상봉 사진전이 열렀다.

이상재 UPF 호남·제주 회장은 격려사을 통해“보훈의 달을 맞아 과거 아픔을 잊고 평화의 시대로 나아가는 시점이다”고 강조하고“우리나라가 세계의 중심국가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행사는 UPF 광주광역시지부가 주최하고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회,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가 주관하고 UPF 호남·제주지구, 세계평화평화가정연합 광주교구, 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일보가 후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3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