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트전복 사고, 고무보트 사고시 승선원 전원이 구명조끼 착용해 인명사고로 이어지지 않아

사진=속초해경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 이하 속초해경)는 주말 강원도 고성군 해상에서 요트전복사고 등 수상레저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구조했다고 밝혔다.

속초해경에 따르면 19일 토요일 오후 4시 25분경 고성군 오션상테빌 앞 70m 해상에서 요트가 90도로 기울어져 있고, 사람들이 매달려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헬기, 구조대 등을 급파했다.

사진=속초해경

사고 요트는 A호(2.6톤, 세일링요트, 거진선적)로 승선원은 선장 이모씨(70세, 남, 고성군 거주) 등 총 5명이었으며, 2명은 거진파출소 해상구조대가 입수하여 구조하였고, 3명은 인근 카약활동자가 건네준 튜브를 이용해 자력으로 출수했다. 모두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날 오후 5시 24분경에는 고성군 공형진항 앞 해상에서 고무보트(4.5마력, 승선원 2명)가 기관 고장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세력을 현장에 보냈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이번 요트전복 사고나 고무보트 사고시 승선원 전원이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서 인명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며 "수상레저 활동시에는 사전에 바다날씨 확인 및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3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