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성주군이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이천 친환경조성사업 외 1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지난18일 성주군이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이천 친환경조성사업 외 1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이천 친환경조성사업 외 1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에는 성주군수와 군의원, 자문위원, 민간위원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및 성주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사업계획 설명 및 질의․토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성주군 역점사업인 이천 친환경조성사업 의 향후 추진 방향과 실시설계시 반영할 주요 안건들을 제시 했다. 

 이천 친환경조성사업은 지난 2020년도 지방하천 제안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사업비는 300억이고,사업구간은 지방하천(이천)에 대해 백천 합류부부터 성밖숲을 거쳐 이천 상류 왕버들 공원까지 약 7km 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성밖숲을 이용한 수변문화공간(별빛마당, 찬빛마당, 윤슬원, 보도교 등)을 조성해 넓은 축제 공간 및 편의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이천 산책로와 연결해 천변산책로 1.6km 설치 등 지역 주민의 휴식과 문화, 레저공간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추진중인 사업이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천 친환경조성사업은 성주군 군민들의 기대가 큰 사업으로,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설계에 적극 반영해 체계적인 설계와 성공적인 공사를 통해 주변 문화 및 관광 자원 등과 연계해 이천 및 성밖숲을 성주군의 랜드마크로 탈바꿈 시켜 주민의 휴식과 여가 공간은 물론 전국에서 찾아올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달라.”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5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