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종필 기자

제주시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탑동광장 및 테마거리를 오는 30일부터 일시 전면 폐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시청
제주시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탑동광장 및 테마거리를 오는 30일부터 일시 전면 폐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시청

 

야간 노상 파티등 골머리를 앓았던 제주 탑동광장이 일시적으로 폐쇄된다.

제주시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탑동광장 및 테마거리를 오는 30일부터 일시 전면 폐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음식점 등의 영업시간이 제한되면서 시민 및 관광객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해 왔다.

이에 시는 탑동광장 내 운동시설 폐쇄, 야간 집중 계도 활동 전개, 음주·취식 방지용 분리 시설물 설치(600m), 탑동광장 내 가로등 전면 소등(오후 10시 이후) 등 다각적인 방역 조치에 돌입했다.

그러나 야외 탑동광장 및 테마거리 이용객과 쓰레기 발생량이 급증하고, 음주·취식행위와 관련된 방역 수칙 위반사례가 지속 됨에따라 결국 폐쇄조치키로 했다.

시는 오는 23일 탑동광장과 테마거리 일시폐쇄 행정명령을 고시하고 29일까지 진입 방지 시설물(높이 1.5m, 길이 1.38km)을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일시 전면폐쇄는 오는 30일부터 코로나19 지역 감염 위험이 해소될 때까지다.

제주시는 관계자는“한 해 20만 명 이상의 이용객이 휴식과 힐링, 체육활동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탑동광장 및 테마거리가 앞으로도 오랜 시간 동안 건강·휴식 공간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방역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필기자kjp57021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5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