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DAY+HOLO(10DAY) 건강 걷기’

(사진=남양주시청)   ‘100DAY 만보 걷기’ 프로그램 운영 밴드 화면

[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21일 비만 및 만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100DAY 만보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00DAY 만보 걷기’는 남양주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으로, 만성 질환 관리 및 대사 증후군 예방을 목적으로 걷기 운동을 실시하며 지난 2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1기가 운영됐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손쉽게 활동 범위를 체크 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밴드를 제공하고, 밴드 및 유튜브를 활용한 질환별 건강 자료(균형 있는 영양 등 포함)를 제공함은 물론 디지털 디바이스(앱)를 활용해 만보 증빙 및 주기적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체성분 측정 사전·사후 변화 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 개선을 추구하며, 1기 참석자 30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비교 분석 결과 체지방률이 감소하고 근육량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된 설문 조사 결과 97%가 ‘100DAY 만보 걷기’ 프로그램에 만족했으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추후 관리를 위해 1기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밴드 및 유선을 활용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100DAY 만보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비만 및 만성 질환 예방, 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걷기가 가장 효율적인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 평상시에도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걷기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만성 질환 및 비만 예방, 생활 속 건강 실천의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00DAY 만보 걷기’ 프로그램 2기에는 현재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앞으로도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5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