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 추가 검토···시민들, 집단면역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해 달라”

▲ 이재준 고양시장은 21일 덕양구 예방접종센터(어울림누리 체육관)를 방문해 접종을 마친 시민에게 ‘안심 예방접종 배지’를 직접 달아주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 이재준 고양시장은 21일 덕양구 예방접종센터(어울림누리 체육관)를 방문해 접종을 마친 시민에게 ‘안심 예방접종 배지’를 직접 달아주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경기 고양시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참여를 독려하고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개인종목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30% 감면(일일 입장자 대상), 고양문화재단 기획공연 20% 할인, 킨텍스 주관 전시회 입장료 무료, DMZ 국제다큐영화제 기간 내 관람료 20%할인 등 다양한 문화생활 할인혜택(인센티브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버스 · 택시 기사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을 경우 차량에 백신접종완료 스티커를 부착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향후 식당 등에도 적용할 수 있을지 검토할 방침이다.

고양시는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예방접종률 우수 노인복지시설’을 선정해 고양시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할 계획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예방접종률 우수 경로당을 ‘안심 경로당’으로 지정하고,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자 중 희망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경로식당을 부분 재개한다.

도서관에서는 예방접종확인증을 제시한 사람에게 도서 대출 정지를 1회 해제해주며, 코로나19로 인해 동아리 등 소모임 활동에 제한받은 시민들을 위해 예방접종 완료자로만 구성된 그룹에 독서 문화공간을 지원한다. 그 외 평생학습카페 학습이벤트(나만의 텀블러 제작 · 신박한 옷장정리 · 가죽 수제노트 만들기 등) 참여 희망 시 참여 우선권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시는 지난 19일부터 예방접종센터(어울림누리 체육관 · 고양꽃전시관 · 고양체육관)에서 코로나19 1차 예방접종 시민에게 ‘안심 예방접종 배지’를 배부하고 있으며, 다음달(7월) 2일부터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배지를 배부할 예정이다. 다만 안심 예방접종 배지는 접종을 마친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증빙 목적으로는 사용될 수 없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1일 덕양구 예방접종센터(어울림누리 체육관)를 방문해 접종 시민에게 안심 예방접종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백신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을 추가 검토할 예정”이라며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접종 대상자들은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해 달라”고 말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6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