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민 누구나 참여가능
- 향후 취약가구 집중 발굴로 지원 폭 넓혀갈 예정

평창군, HAPPY700사랑나눔운동을 범군민운동으로 선포(사진=평창군 제공)
평창군, HAPPY700사랑나눔운동을 범군민운동으로 선포(사진=평창군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평창군은 21일 군수 집무실에서 HAPPY700사랑나눔운동 참여를 범군민운동으로 선포하고, 업무협약 체결 후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와 평창군자원봉사센터(이하 자원봉사센터),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모금회)가 공동으로 체결한다.

사랑나눔운동 신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복지팀에 비치된 신청서(1구좌 700원)로 내가 지정한 읍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창군은 2008년부터 21년 4월까지 600,740,610원이 기부되어 483,302,500원을 차상위  계층,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이 보다 나은 생활환경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향후 난방기구 교체 및 설치, 폭염, 폭우에 대한대비가 취약한 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지원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업무지원 협약 체결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사랑나눔운동이 확산되길 바라며, 평창군 어디를 가든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6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