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정신 특강, 업사이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남초등학교 업사이클 체험프로그램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 성남초등학교(교장 남기순)는 21일 1학기 자기개발시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5학년 대상 ‘업사이클 체험프로그램’, 6학년 대상 ‘기업가 정신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본교 강당에서는 6학년 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한국비전연구원 소속 강사의 기업가 정신 특강이 진행됐다.

70분 간 진행된 특강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비전을 수립해 보는 경험을 했다.

또한, 창업에 대한 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도전과 성취를 바탕으로 한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업사이클 체험 프로그램은 충주시 업싸이클 창작기술 협동조합 소속 강사 5명이 각 학급을 방문하여 진행했다.

업사이클 체험 프로그램은 폐자원을 활용한 공예 작품 제작 활동으로 운영되었으며, 쓰레기가 훌륭한 작품으로 재탄생되는 체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인식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충주성남초는 2021. 청소년 비즈쿨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기업가 정신 함양과 올바른 진로 의식 형성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7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