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작은도서관 진흥 지원, 청주형 탄소중립 전환마을 생태계 조성 지원 방안 연구
용역 수행 계획 설명, 소속 의원들 의견 수렴 등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책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사진=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책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사진=청주시의회)

[청주=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청주시의회 소속 연구단체는 21일 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정책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참여 인원을 20명 이내로 제한하고, 방역 및 생활 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착수에 들어간 연구용역은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에서 제안한 ‘청주시 작은도서관 진흥을 위한 지원 방안 연구’ ▲기후위기-그린뉴딜 의원연구회에서 제안한 ‘청주형 탄소중립 전환마을 생태계 조성 방안 연구’ 이다.

두 연구용역은 지난 5월 연구용역 과제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연구주제이다.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에서는 청주시 작은도서관의 운영 및 지원 실태 조사 등을 통해 작은도서관의 활성화와 청주시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목적으로 제안했다.

또 ‘기후위기-그린뉴딜 의원연구회’에서는 2050 탄소중립 실현 목표에 맞춰 청주형 탄소중립 전환마을 생태계 구축의 모델을 제시하고 탄소중립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안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각각 연구 총괄을 맡은 윤송현 정책위원(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김종연 교수(충북대학교 지리교육과)가 용역 수행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소속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8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