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모집,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적극 발굴에 앞장서
참여자에게 자원봉사 실적 인정과 구청장 표창 등 다양한 지원 계획 있어
정원오 성동구청장,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발굴하는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간구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모집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과 돌봄·빈곤·주거취약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기에 앞장섰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의 인적 안전망이다. 생활 업종 종사자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다. 

현재 구는 3,225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통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식당, 부동산, 세탁소 등 생활업종종사자

이 위촉되어 지역의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고위험 대상자를 모니터링하며 다양한 복지사업에 참여하는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구는 복지시설종사자, 자원봉사센터 및 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지역 내 버스정류장에 모집 배너 및 홍보용품을 비치하여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는 참여자에게 자원봉사 실적 인정과 구청장 표창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성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나 사업장 소재의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이웃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발굴하는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1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