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켐 대표 인터뷰 전문

Q. 미끄럼방지포장재 재료를 친환경적으로 직접 만들어서 조달하고 생산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미끄럼방지포장재에 대해서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어떻게 이용하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여러분들도 잘 아시겠지만 미끄럼방지포장재와 도막형 바닥재는 조달청 안전물자 관리로 관리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끄럼방지포장재는 차가 주로 다니는 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보호 구역 그리고 급경사나 위험이 요구되는 도로에 사용이 되고, 도막형 바닥재는 시인성이 요구되는 자전거 도로나 보행로 또는 주차장 바닥재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Q. 미끄럼방지포장재를 생산하는 회사가 많이 있을 텐데요. 넥스켐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A. 미끄럼방지포장재와 도박형바닥재는 지금 조달에 등록된 업체가 200개가 넘습니다.
저희 넥스켐 회사는 미끄럼방지포장재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원료인 MMA수지를 자체 연구개발해서 직접 생산을 하고 있고 각 조달 등록된 업체에 공급을 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는 이러한 자체 원천 기술을 가지고 미끄럼 방지 포장재와 도막형 바닥재의 완제품을 생산해서 현재 수요기관인 지자체에 공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넥스캠은 MMA수지 자체의 원천 기술을 갖고 있고 이 품질관리와 아울러 현장에 시공까지 품질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게 저희 회사의 차별성입니다.

Q. 그러면  MMA수지는 모노머 함유로 인해서 고유의 냄새가 나는 게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이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요?

A. MMA수지를 연구개발 하면서 MMA 자체의 원료는 들어가지 않을 수가 없기 때문에 아예 함유를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MMA 고유의 냄새는 저희들이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MMA함유량을 줄여서 단체표준 품질규격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연구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수준은 (기존의) 30%의 절감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적용을 하고 있습니지만 향후에 보다 2배 이상 저감하는 제품 프로젝트를 연구실에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나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미끄럼방지포장재가 지금 현재 도로에 많이 필요한 곳에 아마도 적용이 되고 있지만 현장품질 관리에 대한 부분에 각 업체들이 그 부분에 신경을 더 써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 업체도 마찬가지지만 현장품질관리를 위해서 조금 더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자 노력하고 각 업체들도 이 부분에 같이 동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유관기관에서는 이런 업체들이 시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계도와 선도를 부탁드립니다. 

 

ldb9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1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