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이호삼 회장(들꽃농원 대표) 취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
-조길형 시장, 임순묵 의원실 사무소장, 천명숙 시의장, 김헌식 시의원, 장원익·고민서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등 참석
-이 회장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 경쟁력 강화와 지역과 상생하여 충주발전 견인의 구심체 노력"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호삼, 왼쪽네번째) 창립 발대식 및 취임식 (사진=문병철 기자)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호삼)는 23일 건국대글로컬캠퍼스 상허홀에서 창립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조길형 충주시장, 이호삼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임순묵 이종배의원실 사무소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박지우 충주민주평화광장 상임대표, 김헌식 시의원, 권혁중 문화체육관광정책연구소 대표, 변근세 대소면장, 김옥원 충주시 경제기업과장, 장원익·고민서 부회장,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행사는 지역 회장 위촉식, 지역 임원 임명장 수여, 임원선서,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쇼호스트 현세환의 ‘라이브커머스의 정석’과 세무법인 진솔의 ‘세금환급 경정청구 방법’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권익 보호 △애로사항 발굴·정책 건의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 △창업 경영 활동 등에 관한 정보 제공 △구매·판로 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호삼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이호삼 회장은 “충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과 상생하여 충주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구심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법령에 준한 법정경제단체로 소상공인을 대변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함께하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상공인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주인이 되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힘을 모아 소상공인연합회를 발족하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며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점포 개선사업 지원을 통해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준비하며 소상공인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길형 충주시장 축사

천명숙 시의장, 임순묵 의원실 사무소장도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한 축하의 말씀을 남겼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KFME)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2014년에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법정단체로서, 전국 700만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임순묵 이종배의원실 사무소장 축사 (사진=문병철 기자)
▲임순묵 이종배의원실 사무소장 축사 (사진=문병철 기자)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사진=문병철 기자)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사진=문병철 기자)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4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