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사진1-가운데(재난예방과장 임은택) 양옆(통장님들)  (사진제공=시흥소방서)
▲중앙 재난예방과장 임은택,  양옆 통장님 (사진제공=시흥소방서)

[시흥=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22일 주택밀집지역, 소방서 원거리 마을 등 화재취약지역을 관할하는 이·통장들과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 위촉식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 위촉식 행사는 주거시설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화재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날 소방서는 시흥시 신천동 및 은행동 통장 2명을 안전지킴이로 임명했다.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의 주요 역할 및 임무는 ▲주거시설 화재 안전성 강화를 위한 지역과 소방서 간 가교역할 수행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취약가구 정보 등 주민 의견 청취 후 소방서 전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소방서 홍보시책 협조 등이다.

소방서는 이날 행사에서 화재안전지킴이 위촉장 수여 및 주택밀집지역 주민들의 화재피해 예방을 위한 단독경보형 감지기 기증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임은택 재난예방과장은 화재안전지킴이로 위촉된 이·통장들에게 “주민들이 화재에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화재예방 실천을 생활화하시기 바란다.”면서 “화재위험을 낮추고 유사 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시민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4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