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산식품 수출, 온라인 시장에서 기회 노려

해수부, 수산식품 온라인 마케팅 활용 방안 교육 실시(사진=해수부 제공)
해수부, 수산식품 온라인 마케팅 활용 방안 교육 실시(사진=해수부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국내 수산식품 수출업계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교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4일 13시 30분부터 ‘수산식품 디지털 마케팅 활용방안’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식품 수출업계의 디지털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수산식품 디지털 마케팅 활용방안 교육은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KMI해외시장분석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전 세계 디지털 마케팅 최신 경향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관심사 파악, 영향력 있는 인물(인플루언서)이나 온라인 플랫폼 활용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희 해양수산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수산식품 수출기업이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하여 새로운 수출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수산식품 수출업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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