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 KBS 아나운서가 방송에서 새우튀김 환불 사망사건과 관련한 퀴즈를 낸 것이 논란이 일자 사과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KBS 제공
KBS 제공

황 아나운서는 23일 자신이 진행한 KBS 쿨FM ‘황정민의 뮤직쇼’에서 "어제 방송 중 퀴즈와 관련해 깊은 사과를 드린다.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생각해보자는 마음이었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고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어 “신중하지 못했다는 지적 마음 깊이 받아들이고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여 사과했다.

앞서 ‘황정민의 뮤직쇼’는 전날 방송에서 “이것 한 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 다음중 이것은?”라는 문제를 냈다. 그러면서 답변 보기로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 염통을 제시했다.

문제를 출제한 뒤 진행자는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을 두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방송 직후 청취자 A 씨는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명분으로 이 슬프고도 아픈 소식을 퀴즈의 소재로 사용하는 게 맞느냐"며 청원글을 올렸고, "유가족들은 그 상처와 충격에서 벗어나지도 않았을 것이다. 정답자에게 선물을 주는 퀴즈의 한 소재로 이 사건을 치부한 건 아니냐"고 비판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KBS는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선한 의도로 시작했지만 그 때문에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신다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한편, 지난달 7일 고객 A씨는 서울 동작구 분식집에 쿠팡이츠로 주문을 했다. 주문 다음날 해당 고객은 새우튀김 3개 중 1개가 색깔이 이상하다며 환불을 요구했고, 이 과정에서 점주와 실랑이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막말에 스트레스를 받은 점주는 쿠팡이츠 고객센터와 통화 중에 뇌출혈로 쓰려졌고, 3주 뒤 사망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8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