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부터 3일간 aT센터와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 34개 기관·단체 참여
- 바다로 행복한 동행!

해양수산부, ‘2021 귀어귀촌 박람회‘ 개막(사진=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 ‘2021 귀어귀촌 박람회‘ 개막(사진=해양수산부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5일부터 27일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2021 귀어귀촌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최·주관하고, 지자체, 유관기관, 어촌계 등 34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바다로,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25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최종 선발된 사람에게 1년간 어촌마을에서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거, 교육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슬기로운 어촌생활’ 공모전의 본선이 열리고, 선배 귀어귀촌인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귀어귀촌 박람회가 도시민과 어촌을 이어주는 대표적인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라며, “2021 귀어귀촌 박람회가 바다와 어촌에서 제2의 삶을 꿈꾸는 분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1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