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내원객과 교직원들의 감염 예방 및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

코로나 19 예방 백신 접종 모습.(사진 원광대학교병원)
코로나 19 예방 백신 접종 모습.(사진 원광대병원)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환자, 보호자 및 내원객과 교직원들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쳤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3월 6일 환자 접촉이 많은 의료진들의 아스트라제네카 예방 접종을 시작으로 6월 25일 기준 의료인력 및 지원인력과 행정인력, 기타 용역업체를 포함해 2,361명을 대상으로 최종 접종을 완료했다. 1차 접종 89%, 2차 접종 86%에 달해 환자, 보호자 및 교직원들의 코로나 감염 예방과 일상생활로의 복귀 의지를 보였다.

또한, 7월경 진행되는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과 30세 미만의 보건의료인 및 실습 학생을 대상으로 모더나 예방 접종을 추가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이 완료되는 7월에는 전체 접종률이 97%에 도달 할 것으로 기대되어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병원이 된다.

원광대병원 이재훈 감염관리실장은 “본원은 코로나 19 정국을 맞아 환자 및 내원객 여러분께 안전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고 감염 예방과 건강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하여 전 교직원 모두가 예방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이번 코로나19 감염병을 계기로 예측할 수 없는 바이러스 질병이 언제든지 창궐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출현과 전염병 발병에 대해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경종을 울려 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2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