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aT)
(사진제공=aT)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오는 7월 9일까지해외시장 개척과 수출확대를 원하는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2021 해외시장 맞춤조사’ 지원업체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농식품 중소수출업체가 해외시장 정보수집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이며 직접 발품을 팔지 않아도 수출 희망 국가와 품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1:1 맞춤형 보고서로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보고서에는 수출국 현지의 시장현황과 유통환경, 수출경쟁력 분석, 소비자 선호도 등 업체 특성에 맞춘 심층정보를 담아 최대 2개월 내 무료로 제공하여, 업체 규모가 크지 않고 수출 전문인력이 부족한 대다수 농식품 수출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손쉽게 김치를 만들 수 있는 특제 김치소스를 개발해 베트남 수출을 원하던 A업체는 공사의 소비자분석 보고서를 활용해 수출 성공의 꿈을 이뤘다. 

공사는 베트남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김치의 소비자 선호도부터 주 소비계층, 구매경로, 소구점 등을 면밀히 살펴 제품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베트남 북부지역을 타깃으로 한 정보를 A업체에게 제공하여 수출의 물꼬가 트일 수 있게 도왔다.

양인규 수출전략처장은 “해외시장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식품 수출업체들에게 맞춤형 정보조사가 수출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 및 절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수출정보분석부(061-931-0875)로 연락하면 된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5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