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건전한 지방보조금 운용에 기여

(사진=구리시청)   2021년 구리시 지방보조금 감사사례 교육 사진
(사진=구리시청)  2021년 구리시 지방보조금 감사사례 교육 사진

[구리=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방보조금 담당 공무원 및 보조사업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용을 위하여‘지방보조금 등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 시민 감사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최성식 감사관이 지난 3년간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특정감사를 실시하여 주로 지적되었던 감사사례를 위주로 ▲지방보조금법 및 구리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지방보조사업의 수행 및 정산 ▲구리시 지방보조금 운영·관리 지침 ▲지방보조금 감사 주요 지적 사례 등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보조사업자는 “그동안 지방보조금을 교부 받아 선례 답습적으로 집행하던 것을 금번 교육으로 잘못된 부분에 대해 시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지방보조금이 지방재정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지방 보조사업의 올바른 수행이 점점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집행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들이 투철한 사명감으로 반드시 관련 법령 및 지침 등을 정확히 숙지하고 보조금 집행업무를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총 32명의 시민 감사관을 위촉하여 자체 기관감사, 시설공사 등 전문분야, 지방보조금, 민간위탁금 등에 대한 감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6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