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기관고장 낚시어선 승객들을 단정으로 이동하고 있다. (우)기관고장 낚시어선 을 발견해 구조차 이동중에 있다.
(좌)기관고장 낚시어선 승객들을 단정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우)기관고장 낚시어선 발견 후 구조차 이동중에 있다.

[군산=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군산해경이 군산 앞바다에서 기관고장으로 표류하는 낚시어선과 승선원 19명을 무사히 구조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에 따르면 오늘 28일 오전 4시께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 서쪽 15Km해상에서 낚시어선 A호(9.77톤, 승선원 19명, 군산선적)가 기관고장으로 표류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사고해역에 경비함정을 급파해 오전 5시께 낚시객 17명을 안전하게 해경함정에 옮겨 싣고 낚시어선 A호는 민간선박을 이용해 어청도항에 입항했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에도 모터보트 B호(1.5톤, 승선원 3명)가 전북 군산시 신치항 북서쪽 1km 해상에서 기관고장으로 구조 요청해 안전하게 신치항으로 입항 조치했다.

2건의 사고로 구조한 인원은 22명이며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여름 해양활동 성수기를 맞아 취약 해역에 경비함정을 배치해 선제적 대응으로 해양사고 제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며 레저객들도 경각심을 가지고 출항 전 꼼꼼한 사전점검으로 안전한 해상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0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