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목포시·순천대·목포대 등 4개 기관 공동 건의문 채택

▲지난 3월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추진위원회 위촉식 모습(사진제공=순천시)
▲지난 3월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추진위원회 위촉식 모습(사진제공=순천시)

[순천=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와 목포시, 순천대와 목포대 4개 기관은 지난 25일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확정 촉구’건의문을 공동채택하고 국무총리실, 보건복지부, 교육부, 더불어민주당 등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4개 기관은 공동건의문에서 의과대학 신설의 필요성과 기존의과대학 정원 확대만으로는 타 지역과의 의료격차 해소 없이 오히려 의료 환경이 더욱 악화될 것을 우려했다.

이에 정부의 조속한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확정과 함께 하반기 계획된 ‘보건의료 발전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지역민의 뜻을 담아 건의했다.

지난해 7월 정부·여당의 의대 정원 확대와 함께 의대 없는 지역에 의대 신설 정책 추진이 발표된 이후 열악한 의료인프라로 불편을 겪어 온 전라남도민은 이를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의료계 파업과 코로나19의 확산 등으로 수십년 간의 전남도민의 염원이자 숙원인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이 추진논의 마저 지연되고 있어 지역민의 우려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전남의 열악한 의료현실 개선을 위해서는 지역 내 의과대학 설립을 통한 지역에 맞는 의료인력 공급이 중요하다”며 “이번 보건의료발전계획에 이런 내용들이 꼭 담겨 전남도민의 염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1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