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용인시 수돗물 품질보고서(사진제공=용인시)
2020년 용인시 수돗물 품질보고서(사진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질 관련 종합정보지인 ‘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 안에는 수돗물의 생산·공급 과정, 원·정수 수질검사 결과, 마을 상수도 공급현황과 먹는 물 수질검사 기관 안내 등의 자료가 수록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용인 정수장에서 생산한 수돗물은 59개 법정 항목 조사 결과에서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용인정수장의 수돗물의 생산 및 공급단계 별로 원격감시·제어 및 실시간 모니터링과 먹는 물 수질검사 항목에 대한 정기 검사를 통해 안전한 수돗물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먹는 물 수질검사 기동반을 운영하고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수돗물 평가위원회’를 열어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품질보고서는 시청과 각 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으며 용인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신감을 해소하고 수돗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2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