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평군청, 용문도서관,‘2021 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운영

 

[양평=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양평군 용문도서관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1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선정돼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다른 말로 컴퓨터 언어를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설계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연간 17시간의 코딩교육이 의무화됐다.

이번에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내용은 사서와 함께하는 책을 읽고, 다양한 공작재료를 활용한 책 속 등장 사물 만들기와 코딩 체험으로 진행된다. 수업별로 ‘엄마 자판기’, ‘바나나껍질만 쓰면 괜찮아’, ‘발레하는 할아버지’, ‘진짜 투명인간’ 총 4권의 도서가 주제도서로 활용된다.

접수는 7월 5일부터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업은 7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용문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6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