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청)   ‘제2회 N컷 만화 공모전’  개최

[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아동·청소년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제2회 N컷 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컷 만화 공모전’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우리들의 일상’을 주제로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에는 ‘전하지 못했던 나의 마음’을 주제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 친구, 혹은 나 자신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만화(최소 4컷 이상)로 풀어내 자신이 담아 두고 있던 이야기를 표현하며 나를 들여다보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남양주시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화라는 매체로 공모전을 개최해 청소년들이 정신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며 “방학 동안 진행되는 공모전에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N컷 만화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원본을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직접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되며, 원본을 스캔해 PDF 혹은 JPEG 파일을 메일로 제출해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7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