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공동사업장 건립, 중앙체육공원 리뉴얼 조성, 하나로 혼잡도로 개선 등

(사진=한병도 의원 측 제공)
(사진=한병도 의원 측 제공)

[내외뉴스통신] 김경진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익산시 지역 현안을 해결할 3개 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6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공동작업장 건립 8억 ▲중앙체육공원 리뉴얼 조성사업 6억 ▲하나로 혼잡도로 개선 사업 2억 등 총 16억으로 구성됐다.

먼저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공동작업장 건립 사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인 자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생활 수준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체육공원 내 생태연못과 분수지 구름다리를 조성하는 리뉴얼 사업을 통해서는 지역 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지속적 교통 혼잡으로 주민 불편을 야기하던 하나로 도로 내 중앙분리대를 철거하고 추가 차선을 확보해 안전하고 편리한 운행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 의원은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익산 시민의 정주여건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익산시 구석구석 현안을 챙기며 시민이 행복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jinee9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8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