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최초 개최
취업연계 프로그램과 관련 전국대회 진출권 부여

▲경상북도 데이터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홍보물.(사진=경북도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는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실생활에서 이용을 촉진하고, 공공데이터 활성화와 창업 촉진을 위해 ‘경상북도 데이터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공공 및 민간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기획 및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및 제품․서비스개발’등 2개 분야 4개 지정 과제에 대해 참가작을 공개 모집한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자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평소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활용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8월 5일까지 경진대회 누리집에서 참가등록을 하면 된다.

대회 수상작은 예선과 결선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예선심사는 전문평가단에 의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선 진출 24팀을 가려낸다. 결선심사는 현장 발표로 진행되며 최종 수상 12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경북도지상을 비롯해 3개 기관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대회 모든 수상팀은 한국지능정보진흥원(NIA)의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빅매칭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의 데이터 활용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처음 시도하는 중요한 대회이다”며 “데이터의 양적 확충만이 아니라 연계․가공․분석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문화가 지역에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73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