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윤국 포천시장 상세히 답변하며 토크 콘서트 진행

[경기북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아 반월아트홀에서 ‘시민공감토크’를 개최했다.(사진=포천시청 제공)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아 반월아트홀에서 ‘시민공감토크’를 개최했다.(사진=포천시청 제공)
박윤국 포천시장, 포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시민공감토크 개최(사진=포천시청 제공)
박윤국 포천시장, 포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시민공감토크 개최(사진=포천시청 제공)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아 반월아트홀에서 ‘시민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시장과 포천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송상국 부의장, 대진대학교 허훈 교수, 소성규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도시재생, 교통, 복지, 농축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포천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은 그동안 전철 7호선 추진 상황, 신북IC 정체 구간에 대한 대안, 인구 유입과 청년지원정책 등 시정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에 대해 상세히 답변하며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전철 7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확충하고, 신북 IC~장자산업단지까지 확장사업을 위해 중앙부처에 방문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루 빨리 시민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콤팩트 시티를 조성해 교통을 기반으로 주거․상업․문화․복지 등이 압축된 친환경 자족도시를 조성해 살기 좋은 포천시를 만들 것”이라며 장기적인 플랜을 설명했다.

이어 인구유입 정책의 일환으로, “경기북부 유일의 공공산후조리원을 올해 완공해 최상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현재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출산장려금을 하반기부터는 1,000만 원까지 확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포천 한탄강을 국가정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세계적인 생태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10만평 규모의 생태경관단지, 주상절리길 조성, 디지털 체험관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무리 토크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와 ASF 등 5대 바이러스로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시민과 약속한 사업이기 때문에 이를 차질없이 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포천의 미래 100년은 시민에게 달려 있다. 시민과 함께 살고 싶은 도시, 지속 발전이 가능한 도시로 만들어나가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1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