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소양 증진" 도모...

[포항=내외뉴스통신] 김경학 기자

▲2일 경북 포항시가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시민 등 80여명이 참여해 민선 7기 3주년 기념 ‘포항 GreenWay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2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시민 등 80여명이 참여해 민선 7기 3주년 기념 ‘포항 GreenWay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포항 GreenWay, 도시를 변화시키다’를 주제로 포항시가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포항 GreenWay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의식 확산을 위해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제1강 서덕수(한동대학교 공간시스템공학부) 교수가 ‘Enriching Urban Greenway for Happy life’를 주제로 도심 내 그린웨이 조성에 의한 시민 삶의 질 개선 사례 및 도시활성화, 포항 그린웨이가 추구해야 할 방향에 대해 특강했다.

제2강은 권택환(대구교육대학교 특수통합교육과) 교수가 ‘맨발걷기를 통한 뇌 감각 깨우기’를 주제로 새로운 도시숲 활용 방법인 맨발걷기의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포항지역 대표적인 도시 숲인 ‘해도 도시숲’으로 이동해 맨발걷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포항 GreenWay 프로젝트는 포항을 회색빛 산업도시에서 친환경 녹색도시로 변화시켜 누구나 살고 싶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 중인 포항시의 역점사업이다.

포항시는 지난 5년간 958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축구장 38개 면적에 달하는 녹지를 확충했으며,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영일만 북파랑길을 조성하고 비학산 자연휴양림, 운제산 산림욕장 등 산림휴양시설을 확충해 약 1조원 상당의 유.무형 가치를 창출했다고 평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5년간 그린웨이 사업을 추진을 통해 도시경관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삶의 질 향상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포항을 숲길과 물길이 어우러진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rlarudgkr5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2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