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개최
'달라도 좋아’를 슬로건으로 총 56개국 180편 영화 상영

16.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16.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부산=내외뉴스통신] 손충남 기자

부산시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영화의전당, CGV화명,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에서 ‘16.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영화제는 ‘아이에겐 감성을, 어른에겐 감동을!’을 행사모토로 하고 ‘달라도 좋아!(We are all unique!)’를 슬로건으로 한다.

5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상영회, 관객과의 대화, 교육영화시사회, 포스터그림전시회, 특별공연,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영화제 기간에는 총 56개국 180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온라인(온피프) 상영도 병행한다.

개막작은 한국계 스웨덴 감독 린다 함박의 ‘고릴라 별’로 다름을 용인하지 않는 배타적인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과연 타자(他者)가 설 자리는 어디일지를 묻는 영화다. 이는 5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공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자유롭게 상상하며, 한층 더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상영작, 시간표 등 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영작 예매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하면 된다.

cnson78@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5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