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 휴식, 치유의 공간이 되는 숲의 소중함 알리기 위해 교사들의 역할 커"

사진=산림청

[내외뉴스통신] 동환신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7월부터 8월까지 전국 산림교육센터에서 유‧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탄소중립 숲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산림교육센터 19개소,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지역회 등 25개 기관에서 3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들 기관은 해당 교육청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어 참여 선생님들은 연수시간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다.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교육과정은 교과 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숲생태 인문학, 숲치유‧목공 체험, 숲놀이 지도, 학교정원(스쿨가드닝) 등 숲교육 기본 소양부터 전문영역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립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천리포수목원, 깊은산속옹달샘, 산림힐링재단(하이힐링원) 등은 2박 3일 숙박 일정으로 진행되어, 숲에서의 휴식을 동시에 찾는 교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는 산림청 누리집에서 프로그램, 신청날짜 등 기관별 직무연수 계획을 확인하여 각 기관으로 신청하면 된다.(산림청 누리집→ 휴양복지 → 산림교육 → 산림교육자료 → 교원 직무연수계획)

산림청 이현주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우리에게 배움, 휴식, 치유의 공간이 되는 숲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역할이 크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숲에서 활력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yhdeftnt@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6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